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아이 용품 공유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비교적 사용주기가 짧은 아이들의 장난감이나 육아용품, 책 등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공유사업이다.
이번 공유사업은 어린이집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구는 지난달 공유기업인 픽셀과 아이베이비, 구립·민간·가정 어린이집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공유기업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유 플랫폼을 통해 주민들은 쉽고 간편하게 아이용품을 공유하고 판매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픽셀( www.picksell.co.kr )과 아이베이비( www.i-baby.co.kr )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 접속해 방문 수거를 신청하면 된다. 공유기업이 가정을 방문해 수거 및 검수 후 판매대금 입금한다.
또한 개별적으로 아이용품 공유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택배를 통해 공유기업 픽셀, 아이베이비로 직접 보내면 된다.
아이베이비 경우 회원 가입 시 금천구 코드 ‘gc2114'를 입력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500점이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아이가 몇 번 쓰지 않은 깨끗한 장난감, 아동전집 등을 이웃과 서로 공유하면 가계에 도움이 된다“며 ”자원절약과 재활용을 통해 환경도 보호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금천구청 여성보육과(2627-14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