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순천시 삼산동은 지난 2일 ‘민.‧관 합동 자원봉사’로 장애인가구에 대해 대대적인 주거환경정비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에는 순천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최낙종), 직장새마을협의회(회장 이순기), 삼산동(동장 장양곤) 직원과 동 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주) 회원 등 30명이 참여 했다.
이번에 정비한 김씨(47세)는 지적 2급 장애인 아들을 비롯하여 4명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집으로 옥상누수와 집 앞뒤 나무, 잡초가 우거져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끼고 위생적으로 불결한 상태였다.
봉사단은 장애인 가구의 옥상방수, 방치된 쓰레기·잡초제거, 도배·장판 및 전등교체, 외벽 도색 등 민·관 합동 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직장새마을협의회에서 옥상방수 2백, 순천중앙라이온스 도배·장판 및 전등교체, 외벽도색 등 4백만 원을 지원해 총 6백만 원이 소요됐다.
한편 최낙종(중앙라이온스), 이순기(직장새마을협의회), 김용주(마중물보장협의체) 대표자는 민·관이 함께 봉사하여 이웃들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특히, 김용주 삼산동 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 장애인 가구에 가사봉사 활동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가질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