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음성군이 여성 및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아가 군민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에 적극 나선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음성군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서포터즈 공개모집에 나섰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단 구성, 간부공무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연일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이필용 군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은 음성군 지역 현안 및 주민의 요구가 반영되도록 추진하고 여성친화도시 추진 기반 조성과 정책 사업 발굴에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
여성친화도시 지정은 여성가족부에서 하며, 지정기간은 5년이고, 이후 종합성과 평가를 통해 재지정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