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 2025년 대통령표창 수상 영예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박영수 자문위원이 2025년 정부포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박 자문위원은 오랜 기간 민간 차원의 통일운동은 물론 보훈과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육군 소령으로 예편한 박 자문위원은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협의회 활동에 매진...
전주시는 4일 시청강당에서 박순종 부시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을지연습 대비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을지훈련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으로, 시는 이날 교육에서 이달 중 실시될 을지연습의 전반적인 준비 사항에 대해 확인·점검했다.
▲ 2017 을지연습 대비 전주시 직원 교육 실시또한, 연습기관 중 훈련 준비태세 확립 및 관련기관 간 협조사항 등에 대한 점검사항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 2017 을지연습 대비 전주시 직원 교육 실시전주시 관계자는 “을지연습은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훈련인 만큼, 정확하고 체계적인 훈련 준비 및 시행으로 어떤 상황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안보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라며 “시민들께서도 안보태세 확립을 위한 훈련상화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