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제6기 관악약초학교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1일부터 매주 월요일 약초학교를 열어 16주 과정으로 약초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적협동조합 ‘허준약초학교’와 손잡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의 효능을 배우고 민간 약초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도움이 되는 약초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초 상식뿐 아니라 약초의 활용법까지 배울 수 있다.
특히, 약초 해설 전문가가 약초 식별법, 발효효소 담그기 등 다양한 실습과 강원도 약초현장체험도 2차례나 마련했다.
강좌는 ‘약초와 건강’, ‘쌍화발효액 만들기’, ‘약초정원’ 등으로, 관악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다.
참가 대상은 관악구 주민, 직장인 등 선착순 50명이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단, 약초산행 참가비(1회 6만원)는 별도다.
신청은 오는 7일부터 관악구청 누리집을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까지 관악약초학교에서는 214명이 수료했으며 166명이 약초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수료생들이 약초 동아리를 만들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약초학교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된 강좌로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약초를 배우고 만지며 체험해 볼 수 있다”면서 “약초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약초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평생학습관(☎ 879-567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