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제주시는‘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제주’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대외적으로 표방하기 위해 오는 9월 20일까지 BI(brand Identity)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시민 인식을 높이고 브랜드 특성화 과정을 통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소재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도시 ▲청정과 공존의 문화도시 ▲우리가 꿈꾸는 문화도시이다.
제출형식은 BI파일(JPGE 혹은 PNG 2000dpi 이상), 심볼마크형‧워터마크형 등의 응용 디자인 및 디자인 컨셉 설명은 선택 제출할 수 있으며 파일 용량은 5MB 이하로 제출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국내 거주 중인 대한민국 국적자로서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신청은 이메일(kimsb2736@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시는 이번 공모전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1점)에는 200만원, 우수상(1점) 100만원, 장려상(2점)에는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심사결과는 9월말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문화예술과(728-2736) 및 제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