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포항시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고자 수확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8월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고 밝혔다.
1일, 포항시에 따르면 최근 전국적으로 야생동물 서식지 이탈과 먹이 부족으로 임야에 가까운 전‧답 농지로 내려와 농작물 훼손과 도심지 인근 등산로, 주거지역에 까지 출몰하고 있어 신속히 대처해 농작물 피해 최소화와 주민들의 불안 해소 및 생활권 보호를 위해 추진된다.
피해방지단은 야생생물관리협회, 경북수렵관리협회, 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 전국수렵참여연대 소속 모범 수렵인 31명(남구 16명, 북구 15명)으로 구성됐으며, 남·북구청은 경찰서와 소방서 등 관계기관 간 비상연락체계 강화해 신고 시 상황 공유 및 즉시 출동 시스템을 구축 운영 할 계획이다.
유해야생동물로 피해를 본 농가는 관할지역 읍·면·동에 신고하면 되고, 읍면에서는 즉각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으로 연락해 포획활동에 나서게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획 신고된 읍면지역 주민의 경우 총소리에 유의해야 하며, 입산할 경우 원거리에서도 식별이 쉬운 밝은 색상의 옷을 입어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