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오는 21일 1청사 대회의실에서 부모대상 특강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을 최성애 박사를 초청해 '부모와 자녀가 행복해지는 감정코칭'을 주제로 열린다.
최성애 박사는 현재 HD행복연구소 소장으로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청소년 감정코칭', '행복일기' 등 다수의 저서가 있으며, 각종 다큐 및 방송 프로그램에 자문과 출연을 했다.
현재 방송과 강연을 통해 가족간의 상처와 갈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치유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부모와 자녀가 행복해지는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당일 선착순 2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서귀포시는 매월 부모대상 특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600여명의 부모가 참여했다
문의는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760-3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