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금연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할 금연지도원 8명을 공개채용 한다.
금연지도원은 금연구역의 시설기준 이행 상태 점검,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금연홍보·금연교육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근무기간은 다음 달 7일부터 12월 31일까지며 근무시간은 하루 4시간이다.
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한 후 서류전형·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금연지도원으로 활동을 원하는 시민은 기간 내 시 보건소를 방문해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응시를 위해서는 공고일인 7월 12일 기준 만60세 이상(1957년 이전 출생자)이어야 하고 공고일 전일까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방학과 휴가기간을 앞두고 공원 등 이용자들이 많은 곳을 대상으로 금연 지도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국민건강증진법’에 의해 9365곳, ‘여수시 금연 환경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조례’에 의해 717곳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