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와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전남지구 여수지방 14개 클럽이 기후보호실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봉수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전남지구 여수지방 14개 클럽 지방장은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7 쿨루프 자원봉사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앞으로 쿨루프 사업에 필요한 차열페인트 등 재료를 제공하고, 국제와이즈멘 여수지방 14개 클럽은 자원봉사 인력을 제공하게 된다.
쿨루프 사업은 건물 지붕에 차열페인트를 칠해 실내온도를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감하는 생활 속 기후보호실천 사업이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기후보호주간을 맞아 소라면 대포1구 경로당에 쿨루프 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기도 했다.
시는 올해 우선적으로 3700만원을 투입해 3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쿨루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봉수 지방장은 “갈수록 기후변화로 인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 우리 회원들이 뜻 깊은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여수시는 지난 2008년 환경부로부터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로 지정받은 후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도 이런 노력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