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10일(월) 하루 동안 시흥시 소재 대교 HRD센터에서 2013년 이후 6급으로 승진한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2013 이후 6급으로 승진한 공무원은 현재 대부분 팀장보직을 받기전인 상태로, 부평구는 이들이 앞으로 조직구성의 중심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과정에 있는 점을 감안, 무보직 6급을 대상으로 첫 번째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 주제는 부평구가 확대추진 예정인 동 복지허브화와 관련, 동기능 강화를 이해하는 시간과 함께 맞춤형 복지와 사례 관리를 공부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팀장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리더쉽 역량을 사전에 진단하는 한편, 팀 구성원의 동기부여 방법과 구성원과의 소통방법에 대해 배웠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성공이란 현명한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것, 어린이에게 애정을 얻는 것, 다른 사람 안에서 최선을 찾아내는 것”이라는 랄프 에머슨의 시를 인용, “앞으로 차세대 리더로 성공하는 공직자의 모습을 상상하고, 5년 앞을 내다보고 계획하며 공직의 비전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