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네이버는 제주관광공사와 제주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제주 지역의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 이를 통해 국내 관광객들의 방문을 활성화하고 제주 지역 스몰비즈니스들의 사업 경쟁력 강화에도 협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제주 지역의 관광요소들을 조명하는 공동 캠페인이 진행된다. 양사는 이를 위해 전문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고, 이들과 함께 제주 지역의 자연 음식 명소 건축 문학 음악 등 분야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나가게 된다.
양사가 함께 발굴한 양질의 콘텐츠들은 모바일 주제판 '플레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주관광공사가 보유한 신뢰도 높고 풍성한 관광 정보들도확인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와 관광객들에게는 제주 지역에 관한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제주 지역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들에게는 관광객들과의 보다 많은 접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협약식은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서포트 리더, 이재홍 제주관광공사 본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웰컴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협약식 후에는 제주 지역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 및 네이버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비즈니스 세미나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