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삼산경찰서 경무과 경무계 경사 이상엽
다가오는 휴가철 각종 용품이나 숙박권을 싸게 판다고 속이고 돈만 가로채는 사이버상 사기범죄가 자주 발생한다.
또한 경품을 빙자하여 개인의 인적사항을 수집한 뒤, 이를 제3자에게 팔아 이익을 챙기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휴가철 SNS 사용시 유의사항을 알아보자!
첫번째 물품 직거래시에는 “안전구매서비스”를 반드시 이용하자!
안전거래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기반한 인터넷 거래 방식이다. 기존의 거래 방식은 구매자가 대금을 판매자에게 송금, 판매자는 입금 확인 후 구매자에게 물건을 보내는 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판매자가 돈을 받고 잠적하는 경우 돈을 돌려받기 힘들기 때문에 생겨나게 된 결제 시스템이다.
두번째 출처불명의 허위광고 메세지 등은 “스팸차단서비스”를 이용하자!
스팸차단서비스는 광고성 스팸문자를 쉽고 간편하게 차단해주는 부가 서비스이다.
세번째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은 off로 설정하면 공식 앱만 설치할 수 있게 차단되는 서비스이다.
또 “사이버 캅”앱을 이용하면 사이버상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사이버 캅”의 유용한 기능으로 거래 상대방의 휴대전화, 계좌번호를 통해 물품거래 사기 전적을 확인 할 수 있고,
메세지 URL 스미싱 여부 탐지 기능과 악성 앱을 탐지하고 제거하는 기능이 있어 인터넷 거래시에 유용하게 쓸수 있는 앱이다.
무더운 올 여름 휴가철 SNS사용 유의하여 안전하게 보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