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28일 제주신화역사공원에 세계적 리조트 시설인 제주신화월드를 조성하고 있는 람정제주개발㈜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제주신화월드 내 클럽하우스 VIP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경수 제주개발공사 사장 및 임직원을 비롯해 람정제주개발에서는 임택빈 수석부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마케팅 및 관련 업무를 상호 지원키로 했다.
또 제주신화월드와 제주삼다수의 공동 마케팅뿐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및 양사 매출 증대를 위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신화월드 어디서나 제주삼다수를 만날 수 있게 되며, 제주신화월드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도 제주삼다수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