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전남 영암·무안·신안)은 20일 의원회관에서 신안군 흑산면 중태도 까지 직접 찾아다니며 자연산 돌김의 백화점 판매에 성공한 AK플라자 분당점 이동수 대리와 한상현 선임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직접 신안 흑산면 중태도에 2박3일 머물며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수산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하는 등 수고스러움을 감수하면서 돌김 판매계약을 성사시켰고, 제22회 바다의 날을 맞아 ‘중태도 자연산 돌김’ 한정판매 행사를 통해 신안 자연산 돌김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질 좋고 안전한 상품을 제공하고 생산자들에게는 안정적인 판로와 높은 수익을 제공하는데 애써주길 바란다”며 담당 직원들의 발로 뛰는 노력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