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민·관 협력기관으로 구성된 전주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가 폭력추방을 통해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전주를 만들기 위한 전주시민 문화행사를 열었다. 전주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는 15일 오거리문화광장에서 지역연대 위원과 여성폭력 예방시설 종사자, 완산·덕진경찰서 관계자, 전주시여성단체 관계자, 지역아동센터연합회 관계자, 학생,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폭력추방 문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폭력추방 행복지킴이 선서와 전주성심여중 댄스동아리 엘핀의 공연에 이어, 함께 아동학대와 성매매, 가정폭력, 성폭력 추방 등에 대한 강한 결의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이날 문화제에 참석한 전주시 관계자는 “폭력피해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각종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캠페인을 전개하고, 아동·여성 안전지킴이집에 풋-SOS 비상벨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등을 펼치고 있다”라며 “시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폭력추방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