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무지개 토크콘서트 시원(市願)하게 ‘출발’
  • 김평규
  • 등록 2017-06-08 20:51:15

기사수정
  • 첫 마당 ‘소통’ 여수세계박람회장서 성황리에 마무리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여수 무지개 토크콘서트’가 시원하게 소통으로 첫걸음을 내디뎠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지난 7일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디지털갤러리에서 2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첫 번째 주제 ‘소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내가 생각하는 소통이란?’, ‘민선6기 출범 3년 여수시 소통정책 결산’, ‘내가 시장이라면 남은 1년 이렇게 소통하겠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자유롭게 현장을 찾은 시민들과 5명의 패널, 사회자 등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 서로의 의견을 말하고 상대방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소통이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에 시민들은 “웃음이다. 혈관이다. 회식이다. 아침밥이다”와 같은 재미있지만 한편으로 저마다의 의미가 있는 답변을 했다.

한 시민은 “각본이 없이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이런 공감 콘서트는 지자체에서 아마 처음일 것”이라며 토크콘서트의 신선함을 칭찬했다.

시민들은 여수시의 소통에 대해 조언도 빼놓지 않았다. SNS 참여확대, 효율적인 인구증가 시책 추진, 재래시장 활성화 등 의견과 함께 앞으로도 시민들의 속내를 들어주는 자리를 자주 만들어 줄 것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주철현 여수시장도 패널로 직접 참여해 여수시만의 차별화된 소통정책을 설명하고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질문에 답변하며 진솔하게 소통했다.

시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토크콘서트가 시민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이야기하는 자리가 되도록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행사 시작 전부터 포스트 잇 메모를 활용해 토크 주제에 대한 키워드를 받았고, 그 내용을 소재로 이야기를 진행해 나갔다. 사회도 전문MC가 아닌 시 공무원이 직접 진행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마주앉아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이 시간이 바로 진정한 소통”이라며 “좋은 이야기들이 많았던 만큼 향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 번째 토크콘서트는 ‘여수관광 미래 곳간 무엇으로 채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오후 4시 히든베이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구, 2026 재난안전예산 우선순위 검토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17일 오후 2시 3층 재난상황실에서 재난안전 관련 담당자들이 함께 2026년 재난 안전 예산 우선순위를 검토하였다.    이번 검토는 현재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된 101개 사업 186억 대한 적정성 심의, 예산반영 우선순위 등을 결정하여 재난 안전 관련 예산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또 시급한 재난 안...
  2. 동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및 식중독 예방 캠페인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17일 화진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식중독 예방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공무원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등 13명이 참여해, 어린이들의 하교 시간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어...
  3. 울산 동구, NH농협은행 구 금고업무 약정 체결식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0월 17일 오후 4시 구청장실에서 NH농협은행과 구 금고업무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약정 체결식에는 김종훈 동구청장과 백창훈 NH농협은행 울산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NH농협은행은 구 금고지정 제안서 접수에 단독으로 참여하여 지난 9월 29일 개최된 ...
  4. 2025-2026 절기‘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발령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질병관리청이 10월 17일 0시를 기해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함에 따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및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질병관리청의 인플루엔자 의사환자(ILI)*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2025년 40주차(9월 28일~10월 4일)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분율이** 12.1명(외래환자 1,000명...
  5. 카페정원‘소오소오’ 울산 제9호 민간정원으로 등록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는 중구 성안동에 위치한 민간정원 ‘소오소오’를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울산광역시 제9호 민간정원으로 등록했다고 밝혔다.  ‘소오소오’는 전체 면적 1,155㎡ 가운데 470㎡(40.6%)를 녹지로 조성한 도심형 식물정원으로, 교목 9종, 관목 8종, 초화류 33종 등 총 50여 종의 식물이 ...
  6. 동구, 제4회 직원 정책교육 실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17일 오전 10시 30분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바른 정책 길잡이: 2025 동글맵 서비스’ 제4회 직원 정책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정책교육은 인구감소, 지방 소멸의 위기감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구학자이자 숫자와 데이터에서 사회의 변...
  7.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