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경북경찰청이 최근 교통질서확립 및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2017년녹색어머니연합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박화진 경북경찰청장을 비롯 경찰지휘부와 24개 경찰서 녹색어머니회장단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평소 교통질서 확립과 어린이 교통안전에 힘써온 녹색 어머니회원들을 격려하고 교통문화 바로세우기를 위한 상호 교류·협업을 강화키로 했다.
경북 녹색어머니회를 이끌어 갈 새로운 연합회장에는 영주경찰서 권순미 회장이 선출됐으며, 그 외 11명의 임원이 새로 선임돼 1년 동안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박화진 청장은 "어려운 교통여건 속에서 도내 곳곳에서 어린이들의 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봉사활동을 해 준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경찰.지자체.교육청.녹색어머니회 등과 협업을 통한 무지개 치안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더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한편 녹색어머니회는 지난 1969년 '자모교통지도반'으로 출범해 2005년에 비영리단체로 등록해 왕성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도내에는 235개 초등학교 2만4673명이 녹색어머니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