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정읍시는 제62회 현충일인 지난 6일 충무공원 충혼탑 광장에서 추념식을 가졌다.
추념식은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강한 안보로 보답 하겠습니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추념식에는 김생기 시장과 정읍시의회 유진섭 의장, 김종화 정읍경찰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전북도의회와 정읍시의회 의원, 전몰군경유족회를 비롯한 보훈단체 회원과 가족, 국가 유공자, 유족과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나라와 겨레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숭고한 애국심을 기렸다. 이날 추념식에는 중‧고등학생과 전북과학대 학생 대표 등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모범 보훈가족 김금례 씨 등 8명이 정읍시장 표창을 받았고, 정명진씨 등 2명이 모범 경찰 유가족으로 경찰서장 표창을 받았다.
이들 수상자들에게는 서남권상공회의소 김적우회장의 격려품이 지급됐다.
한편 이날 정읍시음악협회와 정읍시립합창단은 장엄하고 엄숙한 현충일 노래로 추모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