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목포시가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1인 미디어 영상콘텐츠 창작자를 육성해 일자리를 창출한다.

시는 1일 목포 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에서 ‘1인 미디어 영상콘텐츠 창작자 양성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20대에서 50대까지 15명이 참여하는 이번 과정은 오는 7월 27일까지 8주 동안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주관으로 목포벤처지원센터에서 스마트폰 활용 영상제작,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실습, 콘텐츠 제작과정 등을 교육한다.
1인 미디어는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블로그,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이 대표적이다.
시 관계자는 “영상, 촬영, 기획 등 1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재취업의 기회를 갖고, 나아가 목포 고유의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해 관광도시로서의 목포 이미지를 부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