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설 연휴 대비 집중 점검 시행… “안심하고 설 쇠러 오세요”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설 연휴를 앞두고 군민과 관광객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과 성수 식품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시행한다. 군은 2월 6일까지 관광숙박시설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9개소를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진행해 시설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와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응 체계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
▲ △ 경북 농협과 경북농민사관학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촌일손 지원에 상호 협력한다./사진=경북 농협제공경북농협은 경북농민사관학교와 30일 ‘농촌일손 및 일자리 지원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교류’에 대한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북 농협본부에서 가진 이날 협약은 농촌일손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앞으로 농촌일손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범 농협 네트워크를 통한 일손필요 농가 발굴 지원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상생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은 "경북 농업인들이 일손부족으로 애태우는 농심을 해결하기 위해 경북농민사관학교와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면서 “농업인들이 편리하게 농협의 인력중개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농촌 일손부족 해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