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신안군은 2017년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간 14개 읍면 경로식당 등을 순회하며 『2017년 의료급여대상자 및 65세이상 노인대상 의료급여사업 교육 및 홍보』활동에 나섰다.

신안군에서는 의료급여수급자를 위한 지원 사업과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법, 건강관리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상담을 신규수급자와 의료 과다이용자, 중복투약자에게 반기별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2017년도에는 의료급여수급자 뿐만 아니라 독거노인, 장애인등 65세 일반노인을 대상까지 확대하여 실시하고 있다.
신안군관계자는 “의료급여 수급자가 대부분 고령과 의료급여 인식 부족으로 의료급여제도를 알지 못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에서는 의료급여수급자 1,591가구 2,097명을 지원‧관리하고 있으며 심층 사례관리를 위해 의료급여관리사 2명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