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유치원생 16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충치 예방 인형극 ‘충치 도깨비 소탕작전’ 공연이 다음달 9일 시민회관에서 열린다.
같은 날 거북선공원에서는 구강보건 홍보 캠페인이 펼쳐진다. 시 보건소의 공중보건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한영대학교 치과위생과 학생 등 30여명은 시민들에게 무료 구강검사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올바른 칫솔질 교육도 실시한다.
어린이집 아동들과 초등학생들의 치아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시는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초등학교 6곳을 직접 방문해 1~4학년 1250명에게 구강보건교육과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또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보건소 구강보건실 체험행사를 다음 달 7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구강보건은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구강보건의 날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치아를 가꾸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