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신안군은 지방세를 알기 쉽게 설명한 세무상식 안내서인 ‘2017 지방세 길라잡이’ 800부를 발행해 지역주민에게 배포한다.

책자에는 지방세 기본용어와 주요 세목별 해설, 지방세법과 지방세특례제한법 주요 개정내용 및 감면구제 제도, 마을세무사 무료상담 등 알아두면 편리한 제도를 소개했다.
특히, 평소 군민들이 어려워하는 지방세 구제제도와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은 물론 납세자들이 가산세를 내는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달라진 감면제도 등을 자세히 수록해 납세자들의 세테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내 책자는 납세자들이 쉽게 접하도록 읍‧면 민원실과 관내 금융기관, 마을회관 등 다중집합장소에 비치한다.
신안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개선으로 군민들이 감동하는 세무행정을 펼치겠다”며 “군과 군민이 상생하는 납세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