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초등학생들의 수상 생존능력을 높이기 위해 생존수영교육 운영비 전액을 지원한다.
금액은 1억7000만원으로 이를 활용해 지역 45개 초등학교 3학년 2488명이 이달 말부터 오는 9월까지 1인당 총 10회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은 지역 3개 수영장에서 학교별 교육계획에 따라 진행된다. 내용은 물에 적응하기, 호흡하기, 생존뜨기, 잠수하기 등 수상안전사고 발생 시 꼭 필요한 대응방법이다.
지난해도 생존수영교육을 위해 1억7000만원을 투입한 시는 올해부터는 강사와 안전요원을 증원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덜고 해상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해오고 있다”며 “안전과 관련한 사항이므로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뤄지도록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와 긴밀한 협조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