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2017 정읍 창의과학축전(이하 과학축전)’이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정읍시 어린이 천변축구장에서 열린다.
‘세상을 바꾸는 상상! 상상을 실현하는 과학기술’을 주제로 열리는 과학축전은 올해로 열 한번 째를 맞는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정읍교육지원청 샘고을생활과학탐구회(회장 유승원)가 주관․운영하며, 마술공연과 정읍 소재 3개 정부출연연구소의 연구 성과물 전시 체험,과학체험부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과학이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생활체험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돼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신정동 소재 3대 국책연구소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구원들과 학생들 간의 직접 교류의 장도 운영한다.
김생기 시장은 “학생들에게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제공하기 위해 지난해까지 하루로 진행됐던 축전을 올해부터는 이틀로 확대 개최한다”며 “과학축전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학놀이터로,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