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올해 두 번째 ‘이웃과 항꾸네! 찾아가는 행복배달 IT 서비스’를 펼치며 농․어촌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에 앞장섰다.
지난 11일 화정면 개도에서 실시된 서비스에는 시 정보통신과와 LG전자, 신기건업, 전일통신공사, 보영전자, 포스코건설 MDI 현장봉사단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18가구의 고장 난 PC, 냉장고, TV, 전기밥솥, 믹서기 등 가전제품을 수리하고 주민들에게 스마트폰 사용방법과 관리요령을 안내했다.
또 저소득가정 31세대를 방문해 낡은 방충망 55개를 교체하는 작업도 실시했다.
냉장고나 TV 등 대형 전자제품은 A/S기사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수리함으로써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기도 했다.
시는 오는 24일 돌산읍을 찾아 세 번째 행복배달 IT 서비스를 실시하고 이후 삼산면, 율촌면, 묘도동, 화양면, 주삼동, 삼일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어촌 주민들이 고장 난 물품이 수리돼 흐뭇해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주민들의 정보통신 분야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