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2017년 5월 11일 오전 10시 안성AW컨벤션에서 지역기관단체장 및 의용소방대원, 소방공무원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은 의용소방대 조직발전과 지역사회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김성환 원곡 남성의용소방대장, 송석민 보개 남성의용소방대장, 이권호 서운 남성의용소방대장, 박옥희 삼죽 여성의용소방대장, 김영표 일죽 남성의용소방대 방초지역대장 등 5명 이임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 취임하는 봉원택, 김홍래, 정권영, 허기회, 백창현 남녀 의용소방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사회와 의용소방대 발전에 기여한 이임하는 대장들에게 도지사 공로패를 전수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헌신한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표했다. 새로 취임하는 신임 의용소방대장들은 오랜 기간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해온 경력을 갖고 있는 대원들로 평소 온화한 성품과 뛰어난 실행력으로 대원들의 신임을 받고 있어 앞으로 안성의용소방대 조직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 김학용 국회의원, 천동현, 이순희 도의회 의원, 권혁진 시의장, 황진택, 이영찬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박승주 소방대장은 취임사에서 “의용봉공의 정신으로, 지역사회의 안전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면서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의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