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대학의 새로운 상생발전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은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새로운 100년을 함께 준비하자고 약속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남중권 권역재활병원 건립과 산학융합지구 조성,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수산해양․국가산단․관광․국제화 등 지역발전과 연계한 특성화에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내용에는 전남대는 재학생 ‘여수시민되기’ 운동 등으로 여수시 인구증가시책에 동참한다는 것과 시는 여수캠퍼스 발전을 위해 행․재정적으로 협력해 나간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 양 기관은 협약 내용과 관련한 세부 협력사항을 논의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해 보다 구체적이고 다양한 논의를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00년간 지역의 대표 학교로 많은 인재를 양성해온 전남대 여수캠퍼스의 활성화를 위해 시와 전남대간 소통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뤄지게 됐다.
정병석 전남대 총장은 “개교 100주년을 맞은 여수캠퍼스의 재도약을 위해 지난 성과와 과제를 세밀하게 분석해 구체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아울러 지역민의 사랑을 받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지역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