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다음달 8일까지 내년에 열리는 제64회 경기도체육대회 구호와 표어를 공모한다.
엠블럼, 마스코트와 함께 대회의 공식 상징물로 사용될 구호와 표어로 각각 20자 이내로 공모한다.
경기도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자 열리는 경기도 체육대회의 이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역동성과 화합의 축제분위기, 군의 특성과 미래지향성 표현 등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내용이면 공모 가능하다.
공모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다. 각 부문 1인 1작품만 공모할 수 있다.이미 공개된 작품이나 모방한 작품, 공공질서, 미풍양속를 해치는 작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 기간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등기, 이메일,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군은 다음달 말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작과 우수작에게는 각각 상금 60만원, 30만원이 주어진다. 장려상에는 20만원이 지급된다.
임재근 경기도민체전T/F팀장은 "선정된 구호와 표어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홍보물을 비롯해 각종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군을 알리는데 사용할 계획"이라며 "경기도체육대회가 경기도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