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강원도의회(의장 김동일)는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최명희),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한의동)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생활자치 제2호 사업인 무인민원발급기 보급사업 예산을 19일 최종 확정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도내 주민센터 등 관공서, 학교 등 공공기관, 마트 등 공공장소에 159대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까지 도내 민원인의 수요가 집중되는 장소에 27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강원도 생활자치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나 사업을 발굴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생활자치 제 1호 사업은 경로당 에어컨 보급으로 현재 추진 중이다. 도의회는 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기 위해 올해 9월까지 시·군을 순회방문한다. 또 강원도와 시군, 시군의회와도 수시로 소통해 제3호, 제4호 생활자치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