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전북대학교병원은 호남제주권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지원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교육부의 학생정신건강 정책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우울, 불안, ADHD, 학교폭력, 자살문제 등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보이는 학생을 조기에 발견·개입해 학생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전국 7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호남제주권역은 전북대병원이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사업단의 센터장은 정신건강의학과 박태원 교수가 맡는다.

사업단에서는 내달부터 오는 2018년 2월까지 전북은 물론 광주와 전남, 제주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비롯한 전문가의 학교방문, 사례관리, 전문기관 연계 지원 등의 사업을 실시하게 된다. 사업내용은 △찾아가는 정신건강전문가 심층평가, △소아 청소년 정신건강 의학과 전문의 상담 △심리검사 및 정신건강 의학과 치료비 지원 △지역사회 전문기관 연계 △학교 및 보호자 대상 학생 정신건강 관련 자문/교육 △위기학생 지원 등이다.
호남제주권역의 센터장을 맡게 된 박태원 교수는 “전문가의 학교방문 관리 등을 통해 교내 학생 정신건강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