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김포시 평생학습센터(소장 두정호)는 듣고 싶은 강좌를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학습 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평생학습 두루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두루샘 사업은 시민 10명이 모여 학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제출하면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학습 장소의 적절성·참신성·공익성 등의 심의를 거쳐 강사비를 지원하며, 학교, 아파트 공동시설, 경로당, 마을회관, 교회, 군부대 등 학습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학습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김포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면서 평생교육시설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자 다양한 시설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하고 시민의 다양한 요구도 반영할 수 있는 김포시만의 특성화 사업이다.
올해는 평생교육 실무협의회 위원들의 심의를 거쳐 시니어 우리말 바르게 쓰기, 신바람 뇌 건강 도시락, 에코그린 힐링공예 등 소외계층 지원 강좌와 행동하는 심리학, 역사논술지도, 창의 팝업북아트, 전통놀이지도, 가족합창단 등 학부모나 재능기부 목적을 가진 강좌로 해서 20개팀 20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gim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