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올해 하반기부터 강원도교육청 소속 교육문화관과 도서관에 빅 데이터를 활용한 정보가 제공될 전망이다.
강원도교육청은 수요자 중심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빅 데이터 분석 활용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립중앙도서관과 연계해 교육도서관 이용자의 도서 대출 패턴을 분석해 수요에 맞는 장서를 개발하고, 생애 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는 도 교육청 소속 교육문화관과 도서관에서 도서관별·연령대별 인기 대출도서, 계절·날씨 등에 따라 읽을 책을 추천해주는 테마 데이터 등 다양한 형식의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연령·일자·요일·자료실별 도서 대출 분포와 선호분야 등 이용 기록을 분석해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도내 교육도서관과 관련된 빅 데이터 분석 정보는 도서관 정보나루 사이트(www.data4library.kr)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허남덕 지식정보과장은 "자유학년제와 숨요일 등 교육정책 변화에 따라 도내 교육도서관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다"며 "빅 데이터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