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인천시의회 저출산 해결방안연구회(대표의원 박영애)는 최근 관광공사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저출산 해결방안 연구회는 비정규직, 일과 가정의 양립과 결혼·출산·양육의 경제적 부담 등으로 인한 저출산 현상 및 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현 사회문제를 연구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해 사회적 공동참여를 위한 홍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저출산·고령사회 극복을 위한 연구회의 취지에 동참해 공사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활동을 홍보, 젊은 세대들이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공동협력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