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TBN부산교통방송(본부장 김재철)과 부산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월 31일 오전 ‘아름다운 선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오는 5월 9일로 다가온 제19대 대통령선거를 맞아 공정한 선거풍토를 정착시키고 투표율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홍보협력과 공정한 보도를 통해 아름다운 선거를 실현하기 위한 방송코너를 함께 제작하고, 공명선거 분위기 정착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TBN 부산교통방송 김재철 본부장은 “이번 대통령 선거는 그 어느 때보다 전 국민적인 관심 속에 치러질 것으로 본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두 기관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