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서울 강북구는 지난 22일 삼각산동 주민센터에서 일대 공동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주택 전문상담실’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공동주택 전문상담실은 공동주택 관련 분쟁을 예방하고, 관리의 투명성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원 청취 및 상담 사업이다. 이같은 사업은 서울시 자치구 가운데 처음 진행된 것이다.
구는 권역 내 공동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상담 신청을 접수 받았고,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전문 상담사 2명을 초빙해 1대1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단지별 민원 및 현황 등을 고려해 분기별로 찾아가는 공동주택 전문상담실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임종배 강북구청 주택과장은 “공동주택 입주자의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