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안성소방서(서장 박승주)는 22일 민방위 훈련과 연계한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차량 11대와 시청, 안성경찰서 등 인원 70여명을 동원해 화재 등 재난발생시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을 통해 소방차 양보의식 향상 및 시민들의 안전문화 공감대를 조성하여 소방차가 재난현장에 최단시간 내 도착,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실시됐다.
이와 함께 출동 차량에 일반 시민을 직접 태우는 동승체험을 함으로써 긴급차량 출동 시 양보운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안성소방서는 앞으로도 매월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 훈련을 통해범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소방차 진입곤란 구간 및 상습 주․정차 구간에 대한 소방차 통행로 확보를 위해 소방통로 확보 훈련과 소방시설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 계도 및 단속업무를 집중할 방침이다.
박승주 서장은 “긴급차량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 갓길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서행해야 한다” 며,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가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는 첫걸음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