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경기도 김포시는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이달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산불 특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김포시는 우선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 근무자를 4명에서 8명으로 늘리고 산불진화차량 7대를 모두 동원해 산불 대비 태세를 유지한다.
또 쓰레기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막고자 산림과 인접 지역에서의 소각 행위를 모두 금지한다.
불법 소각을 하다가 적발되면 산림보호법에 따라 50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소각으로 산불이 나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는다.
김포시는 산림 인접 지역에 '소각 금지' 현수막과 경고판을 세우고 산불 취약지역에 산불 감시원 30명을 배치해 순찰을 강화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봄철 영농 준비가 시작되면서 논밭 폐기물 소각과 성묘객 증가에 따른 산불 발생 위험이 커졌다"며 "산림 지역 순찰을 강화해 산불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