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다문화 수용력을 향상시키고, 결혼 이주여성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다문화 체험교육 ‘궁금해요 다문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궁금해요 다문화’는 전문강사 교육을 이수한 결혼 이주여성들이 유아보육기관 및 초등학교를 찾아가 모국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각 나라의 문화와 언어 배우기를 비롯해 전통놀이, 의상체험 등 체험활동 위주로 구성해 학생들이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여 편견없는 수용, 화합으로 자연스레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참여를 원하는 유아보육기관 및 초등학교를 오는 24일부터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