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불우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주건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정읍사랑기술봉사단(이하 사랑기술봉사단)이 지난 18일 2017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소성면 보화리 보화마을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김생기 시장과 47명의 사랑기술봉사단, 정읍건축사회 서남근 회장을 비롯한 회원 12명, 보화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과 함께 올해의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간 사랑 기술봉사단은 4개조를 편성, 오는 10월 말까지 매월 첫째와 셋째 토요일 불우․소외계층 20세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발대식 당일에도 참석자들은 담장 200m의 색을 칠하고 7세대의 도배와 장판을 교체했으며 전기 수선 등의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김생기 시장도 봉사활동에 참여 참석자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고 “각자 본연의 업무 등으로 바쁘고 힘든 가운데서도 매달 2회에 걸쳐 어려운 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사랑기술봉사단을 비롯 정읍건축사협회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한편 사랑기술봉사단은 시청 건축과 직원과 종전 건축과에 근무했던 직원 중 자발적 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47명의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이다.
사랑기술봉사단은 자재 구입비 등의 봉사활동에 소요되는 경비는 대원들이 매월 납부하는 회비와 정읍건축사의 후원금으로 충당하고 있다. 지금까지 불우세대 주택보수 277세대, 축산농가 재해현장 합동안전점검 225세 대 등 총 502세대에 따뜻한 손길을 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