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교통약자인 노인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어르신 우선주차구역'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안성경찰서(서장 연명흠)도 2016년 기준, 관내 65세 이상 인구가 향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경찰서, 시청 등 관공서에 우선설치하고, 각종 시설물 내 ‘어르신 전용주차구역’을 설치, 확대·운영하기로 했다.
관내 자치단체, 대형마트 등 주차장 내 가장 주차하기 편한 곳에 노란색으로 주차선이나 주차 면을 그리고 주차면 한 가운데 노란색으로 ‘어르신 우선주차’라는 글씨를 표시해 치안약자에 대한 배려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어르신 우선 주차구역’ 설치를 통한 노인들의 불편요소를 제거, 사회·경제·문화 활동을 촉진시키기로 하였다.
이외에도 시민에게 따뜻하게 다가가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는 맞춤형 치안정책들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