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노후화된 단독주택의 안전사고 예방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무료 안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는 이달부터 단독주택과 옹벽, 축대, 담장 등 부대시설물의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보수․보강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대학교수, 안전공사, 소방서 등 안전 분야 관계자 11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했다. 자문단은 안전점검을 통해 시설 소유자에게 위험원인을 분석하고 해소방안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안전점검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 민원실과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시 안전총괄과(061-659-323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개인이 관리하는 단독주택은 안전점검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단독주택 무료 안전점검 서비스가 시민 생활 속 재난안전사고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