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김포시가 건축물 안전을 위해 내진성능을 확인받는 민간소유 건축물에 대해 지방세를 감면 확대 시행한다.
이번 지방세 감면혜택은 최근 잦아지고 있는 지진을 비롯한 재난상황발생시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정책으로, 지진·화산 재해대책법에 근거해 시행에 들어간다고 김포시는 13일 밝혔다.
관련 대상은 내진설계 의무대상인 대형건축물이 아닌 주택 등 소규모 건축물(3층 미만, 연면적500㎡미만)이 내진보강공사를 실시한 경우로서「건축법」에 의한 건축(신축,증축,개축,이전)을 하는 경우에는 취득세의 100분의50을 경감하고, 5년간 재산세의 100분의50을 경감한다
또한「건축법」에 의한 건축물을 대수선 하는 경우에는 취득세를 면제하고, 5년간 재산세를 면제한다
신청방법은 내진보강공사를 실시한 후 건축구조기술사의 내진보강 확인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내진보강 지원확인서를 교부받아 지방세 감면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