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수산물의 안정적 공급과 지역 수산업 경기 활성화를 위해 ‘수산물 처리저장 시설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여수수산업협동조합장에 보조금 46억 원(국비 23억, 시비 23억)을 지급해 올해 말까지 수산물 처리저장 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보조사업자인 여수수협조합장은 33억 원을 부담한다.
봉산동 여수수협 위판장 옆에 지상 5층(연면적 3953㎡) 규모로 건립되는 이 시설은 냉동수산물 99톤, 냉장수산물 1280톤을 저장할 수 있다.
시는 시설 건립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후 타당성조사 용역과 전남도의 지방재정 투자심사 등 필요한 절차를 거쳐 지난달 사업추진을 확정했다.
시설이 완공되면 여수수협 냉동창고의 수용능력 포화로 타 지역에서 위판을 하는 등 어민들이 겪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수산물 처리저장 시설이 완공되면 저장 능력이 확대돼 지역 수산물 가공․유통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