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주관하는 ‘2017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 참여해 여수 관광 홍보에 나섰다.
내나라 여행 박람회는 ‘내나라, 새로운 발견 대한민국 맛과 멋’을 슬로건으로 우리나라 곳곳에 숨겨진 여행지를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행사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박람회에 참여해 방문객에게 여수의 여행지를 홍보했다. 참여자들은 홍보부스에서 지역특산품도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여수만의 특별한 관광 콘텐츠인 여수밤바다, 낭만버스커, 낭만포차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양한 즐길 거리와 우수한 숙박시설을 집중 홍보했다”며 “올해 1300만 방문을 넘어 1400만 관광객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