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4월 개최되는 제56회 전라남도체육대회의 성화 봉송 주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380명(주 주자 37명, 호위 주자 343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다음달 7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시 총무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 기준 여수시 주민등록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건강이상 유무 등을 심사해 주자를 선발하고 다음달 20일 이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성화는 오는 4월 19일 진례산(영취산)에서 채화돼 다음날까지 시 주요지점을 돌며 봉송된다. 거리는 49개 구간 67km로 주자가 29.3km를, 차량으로 37.7km를 봉송할 예정이다.
진례산을 출발한 성화는 첫날 오동도, 이순신광장, 여서동로타리, 웅천동 지웰아파트를 돌아 여수시청에 도착한다. 다음날은 여수시청을 출발해 쌍봉동 주민센터, 신기동 메가박스, 오림동 종합버스터미널을 거쳐 진남체육경기장에 최종 도착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13년 만에 여수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남체전의 성화 봉송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