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고창군(군수 박우정) 성내면이 면내 37개 경로당을 순회하며 좌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마을 좌담회를 통해 지난 1월 23일자로 성내면장으로 부임한 정길환 면장은 부임인사와 함께 새해 덕담을 나누고 동절기 안부를 살피는 등 현장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군·면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조류독감과 구제역의 지역 유입을 막기 위한 철저한 방역 상황과 축산농가 방문자체 등 행동요령도 안내했다.
어르신들은 따뜻한 행정을 펼쳐줄 것을 기대한다며 경로당 편익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건의하기도 하고 마을 숙원사업 해결 등 의견을 전했다.
정길환 면장은 “각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면서 최상의 행정서비스로 성내면을 가보고 싶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