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고창경찰서(총경 박헌수) 부안파출소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빈집 사전예약순찰제를 실시하는 등 맞춤형 범죄예방활동으로 평온한 명절치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5일 오전 서울로 설 명절을 자식들과 보내기 위하여 집을 비우는 주민의 연락을 받고 파출소에 보관하고 있는 이동형 블랙박스를 설치한 후 수시로 순찰활동을 실시하는 등 주민공감 맞춤형 치안활동으로 주민들의 칭찬이 자자하다.
빈집 사전예약순찰제는 마을주민 단체 여행이나 장기간 집을 비울 시 파출소에 연락하면 집중순찰 및 거점근무 실시, 실시간 순찰 결과를 문자로 전송하는 등 가시적인 방범활동으로 도난예방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고명희 소장은 “빈집 사전예약순찰시 파출소에 보관 중인 이동형 블랙박스 설치로 절도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등 맞춤형 치안활동으로 평온한 명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