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고창배영농조합법인(조합장 박형남)이 호남지역 최고의 배 수출 우수단지로 선정됐다.
군은 최근 고창배영농조합법인이 농림축산검역본부 호남지역본부(지역본부장 김도순)가 평가하고 선정하는 ‘우수 수출단지 평가’에서 수출실적과 영농관리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우수 수출단지로 선정됐다고 30일 전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호남지역본부는 신뢰받는 수출검역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우수 수출단지 지정을 통해 배 생산농가의 능력을 키우고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우수 수출단지’는 호남지역에서 배를 생산하고 수출하는 12개 영농법인 등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6일까지 3주에 걸 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2개단지(고창배영농조합법인, 나주배원예농협)가 선정됐다.
고창배영농조합법인은 신선한 배를 생산·관리하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품질 경쟁력을 갖춘 우수 수출단지로 지정되면서 인증패와 부상을 수여받았다.